공지사항

1depth

케이블 TV VOD의 각종 언론사에 노출된 보도자료입니다.

HOME 공지사항
상세
유맥스, 오리지널 4K드라마 싱글와이프 23일 첫방영
  • 2017.08.23

“기획부터 후반작업까지 전 과정 UHD공정빈틈없는 네이티브 4K 드라마 탄생”

유맥스, 오리지널 4K드라마 싱글와이프 23일 첫방영

l 4K DIS(Digital image supervisor) 기술팀 현장투입, 4K워크플로우 전수

l 케이블TV VOD · IHQ · 컴퍼니 케이 글로벌 공동제작 오리지널 드라마

l 8 23일 수요일 저녁9, UHD전용채널 유맥스, 드라맥스(HD)에서 동시 첫 방영


2017 8 22일 – 케이블TV VOD가 국내 최초로 기획부터 현장, 후반작업까지 네이티브 4K 공정으로 제작되는 오리지널 드라마 ‘싱글 와이프’를 세계 최초 초고화질(UHD) 전용채널 유맥스(UXAX)에서 823일 첫 방영한다.

 

<케이블TV VOD 22일 서울 서초구 ‘The K 호텔’에서 오리지널 드라마 ‘싱글 와이프’의 제작 발표회를 진행했다>

 

네이티브 4K(UHD) 4K 업스케일링이 아닌 실제 4K 초고화질(UHD) 해상도(3840×2160)로 촬영된 영상 화질을 말한다. 이번 네이티브 4K 공정 전 과정에는 케이블TV VOD DIS(Digital image supervisor)팀이 참여했다.

 

DIS란 현장 촬영 세팅부터 후반작업까지 최적의 UHD 영상 작업을 위해 투입되는 작업관리자를 말한다. 그간 UHD 드라마는 있었으나 DIS UHD 제작 워크플로우의 전 과정에 참여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케이블TV VOD에서 콘텐츠사업 및 제작을 총괄하는 전윤수 국장은 “단순이 UHD장비로 촬영하는 것을 넘어 유맥스는 국내 최초로 UHD 전과정을 관리하는 DIS 인력이 투입돼 지상파 등 타 UHD 채널보다 앞선 진정한 리얼 네이티브 4K를 구현한다”고 말했다.

 

또한 케이블TV VOD 관계자는 “오리지널 UHD 드라마는 일반 드라마에 비해 몇 배 이상의 제작비와 제작 난이도가 요구되지만 초고화질 기술 선도업체로서 지속적으로 UHD 기술 및 콘텐츠를 개발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엄현경, 성혁, 곽희성 주연의 ‘싱글 와이프’는 사고로 이혼 사실을 잊어버린 전 남편과 새롭게 다가온 훈남 재벌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는 이혼녀의 좌충우돌 삼각 로맨스를 담았다. 8 23일 저녁 9시 첫방송 이후 매주 수, 목에 방영될 예정이다. 방송은 디지털 케이블TV CJ헬로비전 77, 티브로드 300, 딜라이브 123, 현대HCN 1, 울산중앙방송 201번과 IPTV SK 브로드밴드의 73번 등 유맥스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유맥스는 케이블TV VOD 2014년 개국한 세계 최초 UHD 상용채널로 업계 최다의 Real 4K(UHD)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라이프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개편해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케이블TV VOD는 국내 케이블 SO들이 공동 투자해 만든 회사로, 국내 방송사를 비롯해 해외 메이저 스튜디오 등 전 세계 200여 곳 이상의 콘텐츠사로부터 VOD 콘텐츠를 수급해 디지털 케이블 업체들에게 독점 공급하고 있다.